본문 바로가기

생활 공감

따상 뜻 따상상, 상따 무슨 말일까? 쉽게정리

따상 뜻


주식시장에서 따상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제 막 시작한 주린이라면 주식용어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많으실텐데요.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는 따상 뜻 따상상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따상 뜻
따상은 증시 속어 중 하나입니다. 신규 상장된(IPO) 기업이 상장하는 당일 공모가의 따블, 즉 두배의 금액으로 시초가가 결정되고나서 상한가를 기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더블을 뜻하는 따블의 "따"와 상한가를 뜻하는 "상"이 만나서 생기게된 용어랍니다.

주식열풍이 불고 있는 요즘인데요. 특히 신규 상장 시장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얼마전 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공모주 청약일에 85세가 넘은 노인도 청약에 동참한 것을 뉴스로 봤었는데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역시 일반청약 첫날 8조원이넘는 돈이 몰린것으로 확인되면서 IPO 시장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따상 뜻 자체가 이슈가 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얼마전 있었던 카카오게임즈의 따상이 크게 주목되면서부터 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427대1의 경쟁률로 총 16조 4천억원이 몰렸다고 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청약 당시에는 엄청난 인파가 몰려서 긴 대기행렬을 서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따상상 뜻은 뭘까요?
바로 공모가의 따블(더블)과 더불어 2거래일 연속으로 상한가를 쳤을때를 뜻합니다. 따상상상 뜻 따상 뜻 을 보면 유추할 수 있겠죠?


 




공모가 더블 +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쳤을때를 뜻합니다. 참 재미있는 주식용어인것 같습니다.

상따 뜻
상따는 따상 뜻 과는 다릅니다. 상한가 따라잡기라는 주식용어 중 속어입니다. 엄청난 기대감을 가지고 매수에 동참하는 것을 뜻하는 말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