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공감

정육점 공짜 돼지비계로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아직도 참치 기름으로 김치찌개를 만드시나요? 저만의 치트키, 돼지비계를 사용한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공유하겠습니다. 정말 요거 하나로 맛이 천지차이랍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뭔가 부담스러울 때, 담백하게 끓인 찌개가 당길 때, 우리는 참치 김치찌개를 만들죠. 근데 참치김치찌개 하나를 만들더라도 맛있게 먹고 싶은 마음 다들 똑같잖아요?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초간단 준비물

돼지비계 약간, 참 치한 캔, 신김치,
물, 대파, 청양고추, 고춧가루, 미림, 두부





일단 요렇게 돼지비계 몇 점을 준비합니다. 돼지비계는 정육점에서 고기 사실 때 비계 좀 달라고 하시면 무료로! 공짜로! 주신답니다. ㅎ 그래서 저는 정육점에 가면 한 봉지 얻어와서 냉동실에 놔뒀다가 찌개나 볶음 할 때 조금 쓴답니다.


돼지비계라고 하면 윽 ㅡ 인상이 찌푸려지는 분 많으실 거예요. 저도 그랬는데요, 요리에 돼지기름을 살짝 쓰면 중화요리나 다른 맛있는 요리들 맛을 낼 때처럼, 식용유로는 절대 따라올 수 없는 최강의 맛을 끌어올려준답니다.!





돼지비계를 달군 뚝배기에 넣으면, 치이이이익하고 삼겹살 굽는 냄새가 솔솔 나면서 뚝배기 속에 기름칠이 되기 시작한답니다. 기름을 어느 정도 빼낸다 생각하시고 돼지비계를 중불에서 살짝 볶으시면 됩니다.



그다음에 돼지비계 위에 바로 잘라놓은 김치 투하하시면 됩니다. 냉장고에서 방금 꺼낸 김장김치 한 포기를 넣었는데요. 츄릅. 보기만 해도 맛있는 엄마표 김장김치에 침이 넘어갑니다. 김치 국물도 이때 같이 넣으시면 된답니다.




김장김치를 넣자마자 물을 한 컵 정도 조금 넣어주시면 됩니다. 돼지비계에 김치를 볶기만 해서는 기름의 고소한 맛이 많이 나오진 않는답니다. 물을 넣어서 졸이듯이 조금 더 바글바글 끓여줘야 되지비계의 맛있는 기름이 물에 녹아 나와 고소해진답니다.





물과 김치를 넣고 뚜껑을 닫고 빠글빠글 짜글짜글 끓여준답니다. 저는 거의 10분 정도를 약불로 계속 끓이면서 돼지비계의 기름이 참치김치찌개에 잘 녹아나올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절대 돼지 냄새 안나요. 진짜 해보세요!ㅎ)




돼지비계, 물, 김치만 넣고 10분정도 끓여준 모습이랍니다. 참치 김치찌개는 김치가 어느 정도 푹 익혀져야 맛있잖아요. 이 과정을 거치면서 김치도 야들야들하게 잘 익어간답니다.




아직 참치를 넣지도 않았는데 테두리에 기름이 동동 떠있는 거 보이시나요? 돼지기름이 잘 우러나온 모습이랍니다. 다음엔 열 일 한 돼지비계들을 빼주시면 됩니다. 명색이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인데 참치김치찌개 먹다가 비계를 씹게되는 불상사는 꼭꼭꼭 막아주셔야합니다. ㅎ


 

열일한 돼지비계의 모습. 다 건져내니 이만큼이나 됩니다. 아마 물에 팅팅 불어서 더 커져 보이는 것 같습니다. ㅎ 잘 보고 건져내 주시면 된답니다. 참치김치찌개 먹다가 비계 씹으면 진짜 낭패 본답니다. ㅋㅋㅋㅋㅋ



 



돼지비계를 다 건져내셨다면 참치를 넣고 끓입니다. 참치, 대파, 청양고추, 고춧가루를 다 넣었답니다. 참치 기름은 살짝 캔 뚜껑으로 눌러서 기름을 빼신 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우린 훨씬 맛있는 돼지기름을 썼기 때문에 참치 기름 따윈 필요 없답니다. ㅋㅋㅋㅋㅋ



바글바글 적당히 끓여주되 아직 간은 보지 않아요. 왜냐하면 두부 때문이랍니다. 두부를 넣으면 찌개 국물이 생각보다 싱거워진답니다.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에는 두부도 포함이에요! 제가 좋아하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시중에 파는 찌개 용두부를 싫어한답니다. 너무 부드러워서 잘 으깨지고 씹는 맛도 없는 느낌이 나서요. 촌사람이라 그런지 약간 단단하고 씹는 맛이 좋은 촌두부를 좋아한답니다. ㅎ 두부도 양껏 잘라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칼칼한 맛을 좋아하니까 청양고추 두 개는 기본으로 넣어줍니다. 요건 개취니까 조절하시고요, 보기도 좋고 맛도 좋게 고춧가루도 솔솔 뿌렸답니다.




사진 찍으려고 두부를 이쁘게 조금만(?) 넣었답니다. 사진 다 찍고 나서 두부 왕창 때려 넣었지만요. 두부를 넘나 좋아하는 1인이라. ㅎ 두부를 넣고 나면 국물이 싱거워지니 이때 간을 보시면 완벽해진답니다.





간은 다른 거 필요 없고 소금으로만 하시면 됩니다. 김치 자체가 맛있어서 국간장이니 이런 거 전혀 필요 없답니다. 그리고 우리에겐 돼지기름이 있으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ㅋㅋㅋㅋㅋ 미림은 선택인데 그냥 참치가 약간 비리니 조금 넣어주면 마음에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ㅎ





크하. 김치가 노곤 노곤할 때까지 바글바글 끓여주면 끝이랍니다.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참 쉽죠? 진짜 코 박고 먹었다니까요!! 참치김치찌개만으로 느낄 수 없는 깊은 맛이 정말 납니다. 정말 제가 맛 보장합니다. 한번 이렇게 끓여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