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공감

벽걸이 선풍기, 올 화이트라 예뻐서 사봤어요! (인테리어 굿)

르젠벽걸이 선풍기



성능, 소음, 초미 세풍, 기능... 이런 거 하나도 고려 안 했습니다. 그냥 오로지 디자인이 예뻐서 산 르젠 벽걸이 선풍기 후기입니다. 예뻐서 샀는데 의외로 성능까지 좋아서 만족했다고나 할까요. 심플하고 깔끔하고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벽걸이 선풍기를 찾으시는 분들은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ㅎㅎ





저는 에어컨을 켜고 자는 걸 안좋아하는터라 안방에 설치할 벽걸이 선풍기를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스탠드형 선풍기는 참 예쁘고 심플한 디자인이 많은데, 왜 벽에 거는 선풍기는 하나같이 예쁜 게 없는 걸까요. 진짜 한 일주일은 서치 했던 것 같습니다. ㅜㅠ (선풍기 하나 사는데 이렇게 오래 걸릴 일이냐고... ㅋ)





화이트 색상이라 깔끔하다 싶으면 헤드에 쓸데없이 테두리가 그려져 있어서 영.. 디자인이 내키지 않고. 성능이 좋기로 소문난 제품을 찾아보자니 선풍기 중앙에 "한일", "신일" 마크가 커다랗게 딱!!! 적혀 있어서 참 마음에 안들더라고요. 





정말 인스타그램에 얼마나 검색을 해봤는지 모른답니다. 집이 워낙 좁고 정신없다보니 벽걸이 선풍기만큼은 절대 안 하고 싶어서 벽걸이 에어컨+서큘레이터로 2년 넘게 버텨왔습니다. 그런데 올해 여름은 그다지 덥지 않아서 에어컨을 켜자니 춥고, 안 켜자니 답답한 느낌이 많이 들었답니다. 그러다 보니 선선하고 자연스러운 선풍기 바람이 그리워져서 벽걸이 선풍기를 마침내 구입하게 됐습니다.






정확히 한달 전쯤 쿠팡에서 구입했고, 모델명은 LZEF-DC520이라는 제품입니다. 가격대는 정확히 49,800원이었습니다. 르젠이라는 브랜드는 이번에 구입하면서 처음 알게 됐습니다. 저는 선풍기에게 그다지 크게 바라는 점이 없기 때문에 브랜드명은 전혀 개의치 않았고, 심플한 디자인에 뿅 가서 사게 되었답니다.



 

 

르젠 벽걸이 선풍기 장점

일단 올 화이트 디자인이라 벽에 설치해도 전혀 지저분해 보이지 않습니다. 브랜드명이 선풍기 한가운데 떡하니 그려져있지 않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답니다. 사이즈는 지름 35cm로 흔한 벽걸이선풍기 사이즈입니다. 안방 벽이 화이트 톤이기 때문에 설치했을 때 이질감이 없습니다. 저희 집엔 스탠드형 선풍기가 있지만 아기가 있는 집이라 안전망을 씌워도 불안하긴 합니다. 하지만 벽걸이로 설치해보니 아기 손이 닿을 수 없어 안전하고 쾌적하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이 선풍기 설치하고 스탠드형은 거의 방치해두고 있습니다. ㅎ

 

 

르젠 선풍기는 리모컨도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작이 매우 심플해서 이것도 참 마음에 듭니다. 풍량은 4단계(초미풍, 미풍, 약풍, 강풍) 조절이 가능하고 바람의 종류도 수면풍, 자연풍, 일반풍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최장 7시간 30분까지 타이머도 가능합니다. 작동시키면 본체에 파란불이 들어오긴 하는데 조금 있으면 불이 다 꺼져서 잠잘 때 선풍기가 돌아가더라도 불빛이 거슬리거나 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또 다른 장점이 있는데요, 모터가 진짜 짱짱하다는 점입니다. 설명서를 읽어보니 로젠 선풍기의 강점이 BLDC 모터를 썼다고 되어 있습니다. 과열 없는 모터라 화재위험에서 안전하고 모터 소리가 조용하고 내구성이 강하다고 되어있습니다. 고장도 적고 초절전, 저전력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벽걸이 선풍기를 켜보면 진짜 모터 소리가 안 나긴 안 납니다. 모터가 힘이 좋아 엄청 바람도 강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러. 나... 단점이 있습니다.

 

 

 

 

르젠 선풍기 단점

모터 소리가 안나는 대신, 팬 돌아가는 소리가 대박입니다!!! 하하하하.... 팬이 7개 날개로 되어있어서 일까요? 미풍으로 설정해둬도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쓰는 스탠드형 선풍기의 약풍~ 강풍 정도의 소리가 납니다. ^^;;; 이건 아마 듣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뭐 저는 소음에 민감하지 않고, 오히려 우리 가족은 잘 때 백색소음을 켜 두고 자는데 습관이 되어있어서 전혀~ 아무렇진 않습니다. (역시 디자인만 보는 ㅎㅎㅎ) 그런데 다른 구매자들의 후기를 보면 소리가 너무 크다고 불평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느낌상 미풍으로 설정해도 일반 선풍기의 약풍 정도 되는 선풍기 소음이 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소음에 민감한 아기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비추입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한일 아기바람 선풍기 같은 초미세 풍이 나오는 벽걸이 선풍기를 추천드립니다. 

 

 

 

저처럼 벽걸이 선풍기를 설치는 하고 싶은데 설치하면 할머니집처러 돼버릴까 봐 망설였던 분들께 로젠 선풍기를 추천드립니다. 팬 돌아가는 소리도 자꾸 듣다 보면 자장가가 될 겁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