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공감

미니 단호박 칼로리 낮다고 절대 많이 먹으면 안되는 이유

다이어터 여러분, 미니 단호박 칼로리 낮다고 많이들 드시고 계신가요? 저도 열심히 간헐적 단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1인으로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야채 위주를 많이 섭취하려고 하는데요.

 

미니 단호박 칼로리

 

요즘에 시장에 가면 많이 볼 수 있는 미니 단호박 열량이 참 궁금해져서 이것저것 조사를 해보다 보니 미니 단호박 칼로리 속에 놀라운 반전이 있어서 공유해볼까 합니다.

 

미니 단호박 칼로리 목차

1. 인기있는 미니 단호박

2. 미니 단호박 영양성분과 칼로리

3. 미니 단호박 적당히 먹어야 하는 이유

 

저는 물론이고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식단을 짜실 때 닭가슴살, 삶은 계란 등의 동물성 단백질과 함께 드시는 탄수화물 중에 단호박, 고구마를 많이 드시고 계실 텐데요. 저는 여기에 과일까지 더해서 섭취를 많이 했었답니다.

 

미니 단호박 칼로리

 

하지만 미니단호박 칼로리 지수만 보고서 무턱대로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절대 도움이 안 된다고 하는 말이 있는데요. 왜 그런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기있는 미니 단호박

 

미니 단호박 칼로리

 

쌀밥이나 밀가루, 감자, 옥수수 등의 탄수화물은 칼로리도 꽤 높은 편이고 먹었을 때 죄책감도 심하기 때문에 저는 고구마나 미니 단호박을 주로 먹습니다. 

 

미니 단호박 칼로리

 

마트나 시장에 가더라도 미니단호박이라는 품종이 자주 보이는데요.

미니 단호박 칼로리 확인전에 왜 요즘에 미니 단호박이 인기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니 단호박은 미니 밤호박이라는 이름으로도 판매되고 있는데요.

 

미니 단호박 칼로리

 

맛은 단호박처럼 달콤한 맛이 나면서 껍질 부분은 고소한 밤의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일반적인 단호박에 비해 작게 나와 미니라는 단어가 붙은 개량 품종입니다.

 

미니 단호박 칼로리

 

사실 단호박에는 그 껍질에 몸에 이로운 성분이 가득한데요. 페놀산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단호박 껍질에 많이 들어있답니다. 이 껍질은 꽤 두껍고 단단해서 섭취가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미니 단호박 섭취하면 이 껍질이 굉장히 부드러운 편이라 페놀산을 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호박보다 미니단호박은 크기가 작지만 가격대는 더 비싼데요. 아마 미니 단호박이 훨씬 당도가 응축되어 달콤함이 뛰어나면서도 일반 단호박의 영양성분을 다 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니 단호박 칼로리

 

2. 미니단호박 영양성분과 칼로리

그렇다면 밤호박이라고도 불리는 미니 단호박 칼로리 그리고 영양성분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을까요? 

 

미니 단호박 칼로리

 

미니단호박 100g을 기준으로 그 영양성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니단호박 속에는 식이섬유 1.8g, 아연 0.17mg, 엽산 9.3mg, 인 36mg, 지질 0.2g, 철분 0.4mg, 칼륨 281mg, 칼슘 22mg, 니아신 0.9mg, 나트륨 3mg, 단백질 1.7g, 당질 6.6g, 베타카로틴 1,145mg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니 단호박 칼로리

 

그 밖에도 비타민A, B1, B2, B6, C, E가 함유되어 있어 일반적인 그냥 단호박보다 적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풍부한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니 단호박 칼로리

 

미니 단호박 속에 있는 펙틴, 베타카로틴 등은 배변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움을 주며, 섬유질 또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 식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단호박 보다 더 응축되어있는 맛과 영양을 가진 미니 단호박 칼로리 지수는 그럼 어떨까요? 미니 단호박 100g을 기준으로 칼로리는 70kcal로 식재료 중에서도 굉장히 낮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많은 다이어터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인데요.

 

미니 단호박 칼로리

 

대신 일반 단호박에 비해 영양성분이 응축된 미니 단호박 칼로리 경우 20kcal나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100g 기준 50kcal 정도 하는 일반 단호박을 드시는 것이 더 나을 듯합니다.

 

미니 단호박 칼로리

 

3. 미니단호박 적당히 먹어야 하는 이유

 

미니 단호박 칼로리 자체가 크게 높지 않은 편이라고 저처럼 많이 드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무턱대로 마음 놓고 드시기보다는 GI지수에 대해서도 짚고 넘어가셔야 하겠습니다.

 

GI지수라는 것은 혈당지수라고도 하는데요. 우리가 음식을 섭취할 때 우리 몸에 흡수되는 속도를 수치화한 지수입니다.

 

미니 단호박 칼로리

 

GI지수가 높은 음식은 우리 몸속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키는 일을 합니다. 이렇게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면 그 혈당을 낮추기 위해 인슐린이라는 성분이 분비가 되는데요. 이때 우리는 금방 허기짐을 느끼게 됩니다.

 

미니 단호박 칼로리

 

GI지수의 중간 지수가 56~69 정도라고 할 때 고구마의 GI지수는 55입니다. 그러나 미니 단호박 GI 지수의 경우, 65로 중간 지수에 들어가지만 높음과 중간의 경계에 있어 비교적 낮지 않은 지수라 볼 수 있습니다.

 

미니 단호박 칼로리

 

미니 단호박 칼로리 자체로는 굉장히 낮은 듯 하지만 GI지수로는 아주 낮은 지수가 아니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다고 해서 다량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 식단에 굉장히 무리가 있으니 자제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미니 단호박 칼로리

 

섭취 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고 미니 단호박 칼로리 자체도 낮은 편이지만, 낮지 않은 GI 지수로 금방 허기짐을 느끼게 되어 더 많은 열량을 먹게 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족발 칼로리, 다이어트 할 때 괜찮을까?

오랜만에 육류 칼로리로 돌아왔습니다. 저는 부산에 살고 있고 맛집을 워낙에 좋아하는 평생 다이어터랍니다. 부산하면 족발, 특히 냉채족발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데요. 자주 먹는 족발의 영양

delidealiving22.tistory.com

 

 

 

삶은계란 칼로리, 소금칠까 말까?

오늘은 다이어트에 없어서는 안 될 영양만점 삶은 계란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PT로 8킬로를 감량했을 때 정말 삶은 계란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요. 삶은 계란 칼로리만큼 적으면서 포

delidealiving2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