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공감

삶은계란 칼로리, 소금칠까 말까?

삶은 계란 칼로리



오늘은 다이어트에 없어서는 안 될 영양만점 삶은 계란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PT로 8킬로를 감량했을 때 정말 삶은 계란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요. 삶은 계란 칼로리만큼 적으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식품이 몇 안되어 정말 많이 먹은 기억이 납니다.제가 아기 낳기 전에는 크로스핏을 오래 다니면서 운동을 많이 했었답니다. 특히나 운동을 오래 하신 분과 계란은 떼놓을 수 없을 정도로 친근한 관계이기도 하지요. 

 

계란의 영양성분

계란은 100g은 기준으로 볼 때 우리 몸에 좋은 영양성분으로 가득 차 있답니다. 높은 단백질 함유량은 물론 에너지를 낼 수 있게 하는 소량의 탄수화물,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 등도 들어있답니다.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계란 속 루신, 발린 등의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 칼륨, 철과 같은 무기질, 레티놀, 토코페롤 같은 비타민까지 들어있는 유익한 식품이랍니다. 다만 계란의 콜레스테롤이 100g 기준 305.6mg 정도 된다고 하니 콜레스테롤 관리를 하시는 분들은 고려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삶은 계란과 날계란 칼로리 차이?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칼로리는 모두 100g 기준입니다. 삶은 계란 1개의 무게가 50g 정도 되기때문에 대략적으로 삶은계란 2개의 칼로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삶은 계란과 날계란의 칼로리는 약간 다릅니다. 삶은계란 칼로리는 100g 기준 143Kcal라고 합니다. 반면 날계란의 경우 칼로리가 136Kcal로 삶은계란에 비해 7Kcal정도가 적게 나오고 있습니다. 

 

 

계란흰자 칼로리?

 

삶은계란 칼로리, 흰자만 봤을 때!

그렇다면 삶은 계란의 흰자 칼로리는 어떨까요? 운동하시는 분이라면 항상 드시는게 삶은계란 흰자일 텐데요. 저도 삶은 계란을 먹을 때 껍질과 노른자는 대부분 버리고 흰자만 섭취하는 편에 속한답니다. 삶은 계란의 흰자는 난백이라고도 부르고 있는데요, 100g 기준으로 봤을 때 칼로리가 48Kcal밖에 되지 않는답니다.

흰자 부분은 그 열량이 낮은데 비해 영양성분이 좋아 건강식으로 또는 다이어트 식으로 많이 섭취하시고 있습니다. 100g 기준으로 칼륨이 160mg, 나트륨은 167mg, 인이 12mg, 칼슘이 7mg, 철이 0.1mg 정도 들어있으며, 소량이지만 비타민B1, 2와 니아신까지 들어있다 하니 이보다 더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 있을까 싶습니다. ^^


삶은 계란 칼로리, 노른자만 봤을 때!

삶은 계란 노른자 칼로리, 정말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제가 다이어트할때 이게 정말 궁금했답니다. 삶은 계란의 노른자만 봤을땐 그 칼로리가 100g 기준으로 362Kcal라고 합니다. 정말 흰자 칼로리와 비교했을때 높은 편에 속하는군요. 역시 다이어트할때 흰자만 먹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신 운동하다가 너무 에너지가 딸린다는 느낌이 드는날엔 삶은계란 노른자도 같이 먹어줬었는데 확실히 열량이 있어서 그런지 힘이 좀 더 나는 느낌이었답니다.

 

 

 

콩고기 칼로리, 그리고 짜파게티의 배신

 

콩고기 칼로리, 그리고 짜파게티의 배신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이 정말 많이 궁금해 하시는 콩고기에 대해 공유해볼께요. 콩고기칼로리, 대체 어느 정도이길래 다이어트에 좋다고 소문이난 걸까요. 콩고기는 콩의 단백질�

delidealiving2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