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공감

마른오징어 칼로리,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마른오징어와 마요네즈의 조합은 정말 미친 조합이죠.

저의 최애 간식 중에 하나가 바로 가스불에 바싹 구운 마른오징어인데요. 마요네즈에 청양고추 송송 썰어 넣고, 간장 반티 스푼 넣어서 섞어준 소스에 콕 찍어먹으면 앉은자리에서 두 마리는 가소롭게 해치울 수 있답니다. 오늘은 마른오징어를 먹다가 문득 마른오징어 칼로리가 궁금해졌답니다. 오징어의 경우 단백질을 많이 함유한 고단백 식품으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할 때 데친 오징어를 많이 먹기도 하는데요. 이 오징어를 말렸을 땐 과연 칼로리가 어떻게 변하는지 궁금해져서 찾아봤습니다.

 

 

배신감마저 드는 마른오징어 칼로리

마른 오징어의 무게는 대략적으로 하나에 100g 정도 한다고 합니다. 이 마른오징어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353Kcal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높아서 놀랐는데요! 고작 말라비틀어진 오징어 한 마리가 이렇게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줄 꿈에도 몰랐답니다. 밀가루나 쌀의 칼로리가 100g당 350Kcal라고 하는데요. 마른오징어가 밀가루나 쌀과 거의 동일한 칼로리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배신감까지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다이어트할 때도 마른오징어는 단백질 덩어린데 괜찮겠지 하면서 돼지 런 하게 먹어댔던 과거의 제가 싫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이어트할 때는 되도록 마른오징어 섭취를 피해야 하겠습니다.

 

 

마른오징어의 영양성분

마른오징어 칼로리는 생각보다 높지만 단백질함유량이 높은 건 좋은 점 같습니다. 마른오징어 100g 속에는 단백질이 67.8g이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고단백 식품을 찾으시는 분들은 오징어가 꽤나 좋은 식품인 것 같습니다. 아미노산 같은 경우를 살펴보니 생오징어는 아미노산이 들어있는데 마른오징어에는 없다고 나오는군요.

 

 

 

 

생오징어 VS 마른오징어 칼로리 비교

생오징어와 마른오징어의 칼로리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두가지를 비교할 때 생오징어 칼로리는 100g을 기준으로 94kcal 밖에 되지 않았고, 마른오징어가 350Kcal가 넘는다는 점을 봤을 때 거의 3배 차이가 난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대박이지요? 역시 맛있는 건 고칼로리라는 건 불변의 진리일까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필히 마른오징어 보다 데치거나 삶은 오징어를 드시는 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마른오징어 칼로리 차이처럼 생오징어는 마른오징어와 영양성분도 차이가 나는데요. 마른 오징어보다 수분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100g 기준으로 수분이 78.3g, 단백질이 19g 정도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생오징어는 마른오징어 보다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긴 하지만, 단백질 함유량은 마른오징어의 3분의 1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반면 생오징어는 마른오징어에 비해 아미노산의 함량이 14,156mg으로 높은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아미노산 함량도 높으니 다이어트 시에는 무조건 생오징어를 드셔야 한다는 점, 아시겠지요? 

 

 

마른오징어 먹을때 주의사항

마른오징어를 구입할때는 이취가 없는 것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적당한 두께감이 있는 걸로 구입하시는 게 좋은데요. 마른오징어를 굽기 전에 많은 분들이 구입한 마른오징어를 그냥 불 위에 올리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신데요. 그게 아니라 마른 수건으로 한번 잘 닦아서 굽는 것이 먹기 전 권장하는 손질 방법이라고 합니다. (저도 이제 알았...) 이상 마른오징어 칼로리였습니다.

 

 

 

 

 

 

콩고기 칼로리, 그리고 짜파게티의 배신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이 정말 많이 궁금해하시는 콩고기에 대해 공유해볼게요. 콩고기 칼로리, 대체 어느 정도이길래 다이어트에 좋다고 소문이난 걸까요. 콩고기는 콩의 단백질��

delidealiving22.tistory.com

 

 

삶은계란 칼로리, 소금칠까 말까?

오늘은 다이어트에 없어서는 안 될 영양만점 삶은 계란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PT로 8킬로를 감량했을 때 정말 삶은 계란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요. 삶은 계란 칼로리만큼 적으면서 포�

delidealiving22.tistory.com

 

 

 

아몬드 칼로리 및 효능, 다이어트시 섭취방법

견과류 중에 아몬드는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해 가장 많은 분들이 드시고 계신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운동선수들이나 체중관리를 하는 사람들도 간식으로 즐겨먹는 아몬드는 볶은 아몬드 그대�

delidealiving2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