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공감

천도복숭아 칼로리, 10초만에 자르는법

매끈매끈 천도복숭아 칼로리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바로 여름입니다. 바다도 좋고, 더위도 좋고, 물놀이도 좋고, 특히나 좋아하는 과일을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인데요. 특히 상큼한 복숭아류를 좋아하는 저는 여름이 오기만을 손꼽히게 기다린답니다. 복숭아 종류 중에서도 달기만 달고 무른 백도나 황도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새콤한 맛이 나는 딱딱한 복숭아나 천도복숭아 종류를 좋아한답니다. 오늘은 특히 7월 ~ 8월에 많이 드시는 천도복숭아 칼로리, 영양성분, 그리고 10초 만에 쉽게 자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천도복숭아는 가장 큰 특징이 털이 없다는 점인데요. 복숭아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털이 없기 때문에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거나 복숭아 껍질의 털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자두 다음으로 많이들 좋아하신답니다. (털이 아닌 과육으로 인한 알레르기가 있으시면 천도복숭아도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천도복숭아 효능
천도복숭아 효능으로는 피로 해소, 간 해독 등을 꼽고 있는데요. 비타민A, 아스파르트산 성분, 유기산 등 우리 몸의 간 독소를 배출해주고, 젖산을 분해해주는 좋은 성분들이 들어있어 만성적인 피로를 해소해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전해집니다. 특히 수분, 식이섬유 등이 많이 포함되어있고 천도복숭아 칼로리가 비교적 적은 편이라, 다이어트, 피부미용이나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만 일반 복숭아에 비해 신 맛이 강하므로 위가 약하신 분들이 많이 드시면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천도복숭아 영양성분
천도복숭아의 영양성분을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천도복숭아 100g을 기준으로 할 때, 수분이 약 90.7g으로 다량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답니다. 천도복숭아 속에 함유된 총 아미노산 성분은 746mg으로 그중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아스파르트산 아미노산은 460mg이나 들어있답니다. 그리고 면역에 좋은 비타민 베타카로틴은 94mg이나 들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식이섬유의 경우 1.6g 정도 들어있다고 하네요.  

 

 

 

천도복숭아 칼로리




천도복숭아 칼로리, 다이어트에 좋을까?
천도복숭아 100g당 칼로리는 32Kcal 밖에 하지 않는답니다. 정말 칼로리가 적지요? ^^ 천도복숭아 1개 무게는 약 200g 에서 250g 정도 된다고 하니, 1개의 천도복숭아 칼로리는 약 64Kcal 정도 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정말 천도복숭아를 많이 드시더라고요. 그냥 생 천도복숭아도 많이 드시지만, 샐러드에 잘라 넣어서 살짝 드레싱과 함께 먹으면, 다이어트 중 질리는 샐러드 맛에 상큼함을 더해주면서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시켜 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10초 만에 천도복숭아 자르는 법
보통 전 천도복숭아를 그냥 통째로 들고 먹는답니다. 하지만 저희 집엔 유아가 있어서 천도복숭아를 사면 잘라서 주게 되는데요. 아기들이 먹거나 손님이 왔을 때 아주 손쉽게 천도복숭아 자르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의 천도복숭아 한 개 자르는데 10초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먼저 천도복숭아를 잘 씻어 꼭지 부분을 위에서 봤을 때 "*" 모양이 되도록 세로로 칼집을 내어 줍니다. 씨앗을 중심으로 몸통 전체를 돌아가시면서 칼집을 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는 허리 부분을 한 바퀴 두르면서 가로로 한번 칼집을 내어줍니다. (아보카도 자르듯이요!) 그 후 천도복숭아를 잡고 손으로 살짝 비틀면, 씨앗이 깔끔하게 제거된 한입 크기의 천도복숭아가 나옵니다. 이 방법은 정말 쉽고 간편해서 천도복숭아뿐만 아니라 중앙에 큰 씨앗이 있는 자두(딱딱한 것)나 딱따기 복숭아에도 응용하실 수 있답니다.   

 


이상 천도복숭아 칼로리와 효능, 자르는 법이었습니다. 

 

 

 

 

마른오징어 칼로리,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칼로리, 이거 실화냐?

삶은 계란 칼로리, 소금칠까 말까?

 

삶은계란 칼로리, 소금칠까 말까?

오늘은 다이어트에 없어서는 안 될 영양만점 삶은 계란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PT로 8킬로를 감량했을 때 정말 삶은 계란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요. 삶은 계란 칼로리만큼 적으면서 포�

delidealiving2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