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공감

물냉면칼로리, 비빔냉면과 비교 분석(feat. 회냉면)

비빔냉면 칼로리

 


여름이 되면 저만의 여름철 보양음식이 있답니다. 보양음식이라고 하면 다들 삼계탕을 떠올리실 텐데요. 저는 바로 냉면이랍니다. ^^ 제가 사는 지역은 부산인데요. 저희 집 근처에 생활에 달인에도 나오신 본정 냉면이라는 곳이 있답니다. 본정 냉면은 여름은 물론 사계절 내내 저희 가족이 즐겨 찾는 맛집 중에 하나랍니다. 저는 냉면 중에서도 물냉면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사실 물냉면 칼로리가 낮을 것 같다는 믿음(?)도 있고, 여름철 다이어트에도 왠지 물냉면은 부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랍니다. 얼린 육수가 동동 떠 있는 시원한 물냉면 한 그릇이면 여름에 잃었던 입맛도 돋구어 줄뿐 아니라, 뼛속까지 시원하게 해 줘서 몸보신한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해 주는데요. 이 물냉면의 칼로리, 정말 낮은 거 맞을까요?

 


바로 물냉면 칼로리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냉면만 알아보면 아쉬우니 물냉면과 같이 많이들 즐겨드시는 비빔냉면 칼로리도 함께 알아보고, 비교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국가표준 식품성분표를 참고하여 글을 작성했답니다.

먼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물냉면 칼로리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냉면 100g 기준으로 칼로리는 69Kcal로 높지않은 편에 속한답니다. 당연 물냉면이기 때문에 함유한 성분에는 수분이 제일 많은데요. 물냉면 100g 중에 수분은 약 82.4g이나 들어있답니다. 탄수화물은 14.1g, 딘 백질은 2g 등이 추가로 들어있다고 합니다.  물냉면 칼로리가 100g 기준으로 봤을 때는 낮아 보이지만, 물냉면 1인분을 기준으로 하면 어떨까요? 식약처에 따르면 물냉면 1회 제공량의 무게가 약 700g 인 것으로 나오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1인분의 물냉면 칼로리는 483Kcal로 거의 500Kcal에 육박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실제로 다이어트 중에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칼로리는 아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ㄷㄷㄷㄷ)

 

 

물냉면 칼로리

 


그렇다면 비빔냉면 칼로리는 어떨까요? 비빔냉면은 그냥 생각해도 비빔 소스로 인해 칼로리가 폭탄일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비빔냉면의 칼로리는 100g을 기준으로 114Kcal이라고 합니다. 물냉면에 비하면 약 두배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지만 비빔냉면, 의외로 그렇게 높은 것 많은 아닌 것 같습니다.(저는 물냉면 세배 정도는 될 거라고 생각했답니다^^) 비빔냉면의 성분으로는 100g을 기준으로 수분이 72.1g, 탄수화물이 22.3g, 단백질이 3.6g 정도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빔냉면 칼로리 역시 1회제공량을 따져 보면 그 무게가 약 500g으로 전체 칼로리는 570Kcal 정도가 나온답니다. 특히 비빔냉면의 경우 소스 속에 들어있는 나트륨 성분이 많기 때문에 칼로리가 더 높다고 하니 드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회냉면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회냉면의 경우 비빔냉면에 추가적으로 홍어(가오리) 회 무침이 올라가는 비빔냉면을 말한답니다. 회냉면 칼로리는 100g 당 148Kcal 라고 합니다. 회비 빔 냉면 역시 1인분이 약 500g 인 것을 감안하면 741Kcal라는 다소 높은 칼로리가 나온답니다. 흰쌀밥 한공기가 270Kcal 인 것을 감안할 때, 역시나 다이어트 중에 냉면은 물, 비빔을 떠나서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삶은계란 칼로리, 소금칠까 말까?

오늘은 다이어트에 없어서는 안 될 영양만점 삶은 계란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PT로 8킬로를 감량했을 때 정말 삶은 계란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요. 삶은 계란 칼로리만큼 적으면서 포�

delidealiving22.tistory.com

 

 

 

콩고기 칼로리, 그리고 짜파게티의 배신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이 정말 많이 궁금해하시는 콩고기에 대해 공유해볼게요. 콩고기 칼로리, 대체 어느 정도이길래 다이어트에 좋다고 소문이난 걸까요. 콩고기는 콩의 단백질��

delidealiving22.tistory.com

 

 

콩국수 칼로리, 이거 실화냐?

콩국수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철 35도가 넘는 폭염이 오면 정말 입맛이 없어집니다. 지금은 아직 장마기간이라 기온이 의외로 낮아 여름인데도 불구하고 칼국수가 당기긴 하지만, 조만�

delidealiving2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