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공감

다이어터들의 특별식, 냉모밀 칼로리

 

냉모밀 칼로리

 

 

오늘도 역시 철저히 제가 좋아하는 면요리 칼로리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너무 탄수화물 중독이라 요즘 같은 입맛 없는 여름엔 면요리에 대한 칼로리 궁금증이 폭발하고 있답니다. ^^ 많은 면 요리 중에서도 여름철 많은 분들이 드시는 냉모밀 칼로리, 그리고 영양성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밀? 메밀? 정확한 표준어

냉모밀, 모밀소바, 메밀소바, 냉소바 등 여러 가지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냉모밀"은 사실 정확한 단어가 아니라고 합니다. 저는 항상 칼로리 자료를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서 참고하여 작성하고 있는데요. 아무리 '모밀'을 검색해도 나오지 않아서 사전을 검색해보니 '모밀'이라는 단어는 메밀의 사투리라고 하는 자료를 보았답니다. 무심코 알고 있던 단어가 표준어가 아니었다니 재밌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냉메밀국수라는 표현이 가장 적절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냉모밀 칼로리

 

 

냉모밀 칼로리와 영양성분

냉모밀 칼로리를 알아보기 전에 냉모밀의 면 칼로리와 영양성분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시판되고 있는 대표적인 인스턴트 냉모밀 칼로리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냉모밀 생면의 경우, 100g을 기준으로 그 칼로리가 124Kcal라고 합니다. 모밀(메밀)국수 100g 속에 담긴 영양성분을 알아보면 탄수화물이 25.73g으로 가장 높았고, 단백질이 3.54g, 식이섬유가 1.7g 순으로 다소 높은 편으로 나왔습니다. 

일반적으로 1인분의 냉모밀 칼로리라고 하면 담가먹는 소스까지 합해 약 400에서 430Kcal 정도 한다고 합니다. 메밀면 자체가 크게 칼로리가 높은 면은 아니지만 만드는 방식이나 육수를 어떤 식으로 만드느냐에 따라서 냉모밀칼로리가 많이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냉모밀 칼로리

 

 

메밀의 효능

그렇다면 메밀의 효능은 어떤점이 있을까요? 메밀은 단백질과 섬유질이 많은 곡식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그리고 오메가 3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메밀은 몸에 있는 열을 내리는데 아주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압을 조절하시는 분들이나 열이 많으신 분들이 메밀을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메밀면은 물론 메밀차도 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서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데요. 메밀이 이뇨작용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몸의 순환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다이어트 식품으로 정말 고마운 메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메밀에 들어있는 '루틴'이라는 성분은 당뇨병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냉모밀 칼로리

 

 

인스턴트 냉모밀 칼로리

지금까지 생면으로 만든 냉모밀칼로리를 알아봤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턴트식품으로 나온 냉모밀 칼로리는 어떨까요? 농심에서 나온 '메밀소바'라는 제품을 많이 드셔서 인스턴트 냉모밀 대표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농심 메밀소바 칼로리는 1회 제공량(한 봉지) 127g을 기준으로 할 때 385Kcal라고 합니다. 탄수화물이 85g, 단백질이 10g, 당류가 10g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국물 때문인지 나트륨의 함량이 1,610mg으로 꽤 높게 나오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생면이 아닌 인스턴트 면인 데다가 액상소스의 나트륨 성분 때문에 칼로리가 높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농심에서 나오는 신라면 칼로리가 한 봉지에 500Kcal라는 것을 감안하면 메밀소바 칼로리는 아주 가벼운 칼로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냉면칼로리, 비빔냉면과 비교 분석(feat. 회냉면)

여름이 되면 저만의 여름철 보양음식이 있답니다. 보양음식이라고 하면 다들 삼계탕을 떠올리실 텐데요. 저는 바로 냉면이랍니다. ^^ 제가 사는 지역은 부산인데요. 저희 집 근처

delidealiving22.tistory.com

 

콩국수 칼로리, 이거 실화냐?

콩국수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철 35도가 넘는 폭염이 오면 정말 입맛이 없어집니다. 지금은 아직 장마기간이라 기온이 의외로 낮아 여름인데도 불구하고 칼국수가 당기긴 하지만, 조만�

delidealiving22.tistory.com

 

마른오징어 칼로리,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마른오징어와 마요네즈의 조합은 정말 미친 조합이죠. 저의 최애 간식 중에 하나가 바로 가스불에 바싹 구운 마른오징어인데요. 마요네즈에 청양고추 송송 썰어 넣고, 간장 반티 스푼 넣어서 섞

delidealiving2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