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공감

전포동 맛집 칸다소바 신메뉴, 아부라소바 먹고 왔어요 :)

칸다소바 새로운 메뉴, 아부라소바



잊을만하면 생각나는 마성의 감칠맛! 서면 전포동 맛집 칸다 소바 다녀왔답니다. 오늘은 칸다 소바에서 주야장천 먹었던 마제 소바 말고 아부라 소바라는 신메뉴를 먹었는데 오, 꽤나 성공적입니다.



신랑하고 사이좋게 아부라소바, 마제소바 하나씩



저는 항상 칸다소바 올 때마다 메뉴가 마제 소바밖에 없어서 마제 소바만 먹었었거든요! 오늘도 정말 백 년 만에 짭짤한 칸다 소바가 당겨서 찾아갔는데요, 아부라 소바라는 신메뉴가 보이는 겁니다. 무슨 맛인지 궁금해서 물어보니 마제 소바보다 더 매콤하다고 하더라고요. (저 정말 매콤한 맛 좋아합니다.) 궁금한 건 못 참는 성격인 데다가 난생처음 보는 메뉴라 신기해 보여서 하나 시켜봤답니다.


아부라소바 맛있게 먹는 방법


음식이 나올때까지 맛있게 먹는 방법을 정독해야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힘들게 전포동 맛집까지 왔으니 경건한 맘으로 정독합니다. ㅋㅋㅋ 사진에 스팸 구이처럼 보이는 차슈 고명은 별도의 금액을 추가하면 주문할 때 올릴 수 있는데요, 고명을 추가하지 않아도 전포동 칸다소바의 아부라 소바 속에는 차슈가 엄청나게 많이 숨어있답니다.


첨에 먹을땐 나도 차슈 몇 점 추가할걸 그랬나...? 했다가 아부라 소바 먹는데.. 자꾸 고기가 나와서 배 터질 뻔했거든요 ㅋㅋㅋㅋㅋ(면 속에 숨어있음) 전 고기를 아주아주 사랑하는 타입이 아니라서 사실 저한텐 좀 부담스러운 고기 양이었답니다. 저처럼 고기를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마제 소바를 드시거나, 차슈 추가하지 말고 아부라 소바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반라멘보다 칼로리가 낮다네요 ㅎㅎ 굿


칸다 소바의 아부라 소바는 육수 없이 비벼먹는 소바에다가, 돼지고기 차슈가 엄청 들어가긴 해도 살코기 위주라 그런 건지 일반 라멘보다는 칼로리가 낮다고 합니다.  오늘도 요 멘트에 넘어가서 돼지 런 하게 맛집 달리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아부라소바 다대기, 다시마식초, 고추기름



식탁 위에 줄 서 있는 소스통들. 아부라 소바의 매운맛을 끌어올려주는 다진 양념, 감칠맛을 올려주는 다시마 식초, 매운 고추기름이 있습니다. 저는 특히 아부라 소바 다진 양념이 맛있었답니다.!! 이 다진 양념을 많이 넣어서 엄청 화끈하게 먹었답니다. ㅎㅎㅎ



전포동 칸다소바의 아부라소바



전포동 맛집 칸다소바는 모든 메뉴에 쪽파(맞나요?ㅎ)가 엄청 올라간답니다. 특히 아부라 소바에는 마제 소바보다 더 잘게 잘린 쪽파인지 부추인지가 잔뜩 올라가 있습니다. 계란 노른자를 깨뜨려서 슬슬 비비는데 속에 고기가 꽤나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부라소바 다대기 듬뿍


아부라 소바는 고기가 많기도 하고 맵게 먹어야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다진 양념을 듬뿍 떠서 비벼먹었는데 정말 감칠맛 있는 맛있는 맛이랍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죽순 같은 야채도 맛있었습니다. 마제 소바가 더 짭짤한 맛이라면 이건 덜 짭짤한데 매콤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맛집은 항상 바빠요.



첨에 한창 칸다소바가 핫할 때는 평일에도 늘 웨이팅이 길었는데요, 요즘은 평일까지 웨이팅이 막 길진 않더라고요. 얼마 안 되는 전포동 맛집 중에 오랫동안 맛이 꾸준한 맛집이랍니다. ㅎ 그런데 맛이 센 편이라 한번 먹으면 약간 물리는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주 가진 못하고 잊을만할 때 가서 먹고 있답니다.


요건 칸다소바의 시그니처 마제소바



뭐니 뭐니 해도 오리지널이 최고이긴 하답니다. 전 담에 전포동 칸다 소바 오면 마제 소바에 밥 비벼 먹으려고요. ㅎㅎㅎㅎㅎ(갑분 마제 소바ㅋㅋㅋ) 아부라 소바도 너무너무 매콤하고 맛있었지만, 칸다 소바의 감칠맛을 능가하긴 어려운 거 같아 보입니다.
전포동 맛집 찾으시는 입맛 없으신 분들, 칸다 소바에서 한 그릇 하세요. ㅎㅎ 하여간 감칠맛 폭발입니다. ㅋㅋ






마제 소바는 역시 밥을 비벼서 마무리해야 제맛. 그리고 무조건 다시마 식초 살짝 뿌려야 안 느끼하고 맛있답니다. 첫 입에는 정말 맛있는데 맛이 강한 편이라 먹을수록 느끼하게 느껴질 수 있거든요.



진짜진짜맛있어서 세번네번리필하는 단무지 ㅎ



그리고 전포동 맛집 칸다 소바의 숨은 추천 메뉴 ㅋㅋㅋ 바로 단무지. ㅋㅋㅋㅋㅋ 아 이거 진짜 중독성 있습니다. 만드는 법 진짜 배워오고 싶을 정도니까요. 단무지 속에 우엉도 있고 다시마도 있고 생강도 있고 한번 젓가락질하면 계속 먹게 된답니다. 이거 없이 소바 한 그릇 먹기 힘들답니다. (진짜 핵맛 있어요!!! ㅎ) 

여름에 입맛 없을 때 꼭 전포동 칸다 소바 가보세요.